즐겨찾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참여 나눔공간 현황
[총0개] 기부처 운영
사회 복지시설
비영리 사회단체
학교 발전기금
내고향 장학회
비영리 협회
기업 사회공헌몰
 기부처   행복한 지역아동센터 (A00072)
지역/대상   인천(남동구) / 아동/청소년
홈페이지    http://cafe.daum.net/hbhkid
기부 쇼핑몰    http://haengbok.nanumbridge.co.kr/
ㆍ담당자   김신
ㆍ기부처 주소   (405-803) 인천 남동구 간석2동187-3
연락처   전화 032 (인천)422-8291 / 팩스 032 (인천)431-8291
이메일   kimshin3@naver.com
ㆍ주요사업
 

 

사람들에 마음에는 물건이 비싸면 좋은 물건이고 싸면 별 볼일 없다는 선입견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양심이 없는 사람들은 이런 사람들의 마음을 이용하여 좋지 않은 물건을 비싸게 파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경험해 본 바로는 교육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무상으로 가르치니까 별 볼일 없는 것처럼 느끼고 우습게 생각하는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비록 무상교육이지만 정말 모든 사람이 인정할만한 교사를 쓰고 인정할만한 교육을 하려고 합니다. 물론 지금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Global시대에 맞는 세계화를 위한 아동들로 자라가도록 하기 위하여 영어 전문교사와 각종 특기 적성교육을 할 수 있는 교사들을 초빙하여 교육하려고 합니다.

재정적인 문제로 인하여 아직은 미약한 가운데 있습니다. 앞서도 소개했듯이 행복한 지역아동센터에 나오는 아동. 청소년들은 대부분 아픈 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모의 이혼으로 인한 아픔, 부모와 사회 가정으로부터 소외된 아픔, 인격 장애가 있는 부모로부터 받은 아픔, 친구들로부터 비정상적인 가정을 가짐으로서 당하는 아픔 등이 가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상처들이 성격을 폭력적으로 만들어 버리고 세상을 부정적으로 보게 하며, 어른들에 대하여 불신을 가진 비정상적인 아이로 자라가게 됩니다.

이러한 아이들의 내적인 아픔을 치유하기 위하여 미술치료사와 독서치료사, 그리고 전문 상담사를 초빙하여 정상적인 아동으로 자잘 수 있도록 지도할 것입니다. 행복한 아동복지센터에 나오는 아이들은 대부분 꿈이 없습니다. 아이들을 지도하는 한 사람으로서 제일 안타까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유는 가정이 아동들에게 꿈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부분 의존적입니다. 조금만 잘해주는 사람이 있으면 금방 의지하려고 하고 기대려 합니다. 어른의 관심을 끌기 위하여 필요이상으로 소리 내어 웁니다. 이렇게 연약한 아동. 청소년들에게 매일 한 시간씩 집단상담과 함께 정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하므로 Vision Maker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것입니다.

 
ㆍ기부처 안내
 

행복한 지역아동센터가
지역사회를 선도해 나가는 기관이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지역에 있는 아동. 청소년들이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원 등의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므로 실력 있고 아동들을 진심으로 사랑할 수 있는 교사를 초빙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또한 정서적인 안정감을 가지고 자라갈 수 있도록 내면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려고 합니다. 미술치료, 독서치료, 음악치료, 상담 등을 통하여 응어리진 마음을 치료해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Vision Maker가 될 수 있도록 꿈을 심어주고 그 꿈을 성취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양질의 음식을 제공하여 건강한 육체로 자라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설립연월일 : 2003년 03월 02일

설립목적

행복한 지역아동센터는 부모 이혼과 별거 등으로 가정이 깨어져 소외되고 헐벗고 방치되어 세상이라는 범죄의 현장으로 무작정 내몰린 지역에 있는 아동. 청소년들을 가정의 품 같은 안식처가 되어, 저들의 무너진 자존감을 회복시켜 주며, 새로운 꿈을 가진 비전의 사람으로 자라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무료급식을 통하여 엄마의 손길처럼 따뜻한 가정의 사랑을 지속시키도록 최대한 사랑으로 섬긴다.
☞방과 후 아동지도사업을 실시하여 보호와,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계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건전한 성장발달과 인격형성을 돕는다.

단체소개

행복한 지역아동센터는 50명의 아동. 청소년들이 9명의 선생님들과 함께 자존감을 회복하고 내일을 향한 꿈을 키워나가는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Vision Community입니다. 행복한 지역아동센터에 나오는 아이들은 대부분 수급자들과 편부모 슬하에서 자라는 아이들이며 몇 몇은 할머니 할아버지의 슬하에서 자라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상담을 해보면 모두가 정말 가슴 아픈 Story를 가지고 있으며 그 아픔들이 저들의 폭력적인 성품을 만들어 가고 나약한 모습으로 자라게 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에 행복한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이러한 아동들이 자존감을 회복하고 바른 인격과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가도록 하기 위하여 몇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